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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품질보증 규정안내

니콘의 제품을 구입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의 기준에 따라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품질보증기간 산정기준

품질보증은 정상적인 상태에서 사용 중 발생한 제품의 이상에 대하여 무상수리로 대응하여 드리는 것입니다.

구입일자로부터 1년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제품의 구입일에 대한 확인이 어려울 경우 제품의 출고일(경우에 따라 입고일)을 기준으로 하여 만 15개월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단, 기계장비에 탑재하여 정상적인 사용환경이 아닌곳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보증기간이 6개월 단축됩니다.)

제품별 보증기간

제품구분 제품 보증기간 적용 대상제품
F-SLR 3년 F5, F6
D-SLR / 콤팩트카메라 / 렌즈 / 스피드라이트 / 미러리스카메라 1년 전기종
쌍안경 / 스캐너 1년 전기종

품질보증기준

  1. 고객 기입란과 판매점 기입란 내용을 정정했을 경우 보증서는 무효합니다.
  2. 보증서를 분실하시면 재발행 되지 않으므로 잘 보관하여 주십시오.
  3. 수리품의 운송 비용은 소비자 부담입니다.
  4. 설명서의 안전상의 주의 및 경고 표시를 잘 읽어보시고 고객의 과실로 인한 안전사고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디지털 카메라의 경우는 대한민국 내에서만 보증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필름 카메라의 경우는 전 세계 니콘의 월드와이드 보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6. 디지털 카메라의 액정 모니터 – 액정 모니터의 특성상 일부 화소가 항상 점등, 점멸하지 않는 화소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위의 경우 고장이 아닌 점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기록되는 화상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당사에서 출하되는 제품의 외부 액정 모니터 규격은 전원이 ON된 상태에서 항상 점등하고 있거나 점등하지 않는 화소가 4개까지는 양품으로 출하되고 있습니다.
    다만, 일상의 장면을 촬영함에 있어 확실하게 구분되는 멸점이나 이색점이 4개를 초과할 경우 품질보증기간 이내에는 액정 모니터를 교환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유·무상 수리기준

무상수리

  • 품질보증기간 및 무상서비스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되는 성능, 기능상의 고장인 경우
  • 유상수리 후 6개월 이내에 동일부위 재 고장이 발생한 경우(AF조정의 경우에는 2개월 적용.)
    단,재수리의 경우 처음 수리/조정 한 센터에서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 니콘이미징코리아에서 정품 대상으로 무상 제공을 결정한 서비스

유상수리

  • 사용 방법의 잘못에 의한 고장
  • 천재지변(화재, 염해, 가스 피해, 지진, 풍·수해, 낙뢰, 이상 전원)에 의한 고장
  • 사용 상 부주의 (낙하, 충격, 이동 중 파손, 무리한 작동, 침수, 곰팡이 발생)
  • 흙, 모래, 침수 등의 오염물 및 환경적인 요인
  • 전지 및 주변기기, 액세서리 사용 등으로 발생한 고장 및 사고
  • 타사 제품을 혼용하여 사용한 경우에 발생한 기기 이상
  • 제품이 본연의 기능을 수행하는 데에 지장이 없는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1. 정식 통관하지 않은 밀수제품
  2. 임의 개조한 제품
  3. 정식 서비스센터 이외의 곳에서 수리 및 분해하여 손상시킨 경우
  4. 침수로 인한 복구가 불가능한 제품
  5. 구조가 손상되어 복구가 불가능한 제품
  6. 부품 보유 기간이 경과된 경우

본 규정에서 정하지 않은 내용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따릅니다.

교환 및 환불에 대하여

교환 및 환불의 경우 제품의 이상이 있는 경우에 한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고시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따릅니다.

액세서리에 대하여

  1. 제품의 구성품 액세서리(충전기, 배터리)의 경우 구입일로부터 12개월간 보증하고 있습니다.
  2. 충전기와 배터리를 제외한 부속물(액세서리, 포장재 포함)은 보증하지 않습니다.

보증서와 영수증의 보관에 관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실 때 보증서 및 영수증을 제출하여 주시는 것이 원칙입니다. 다만, 당사가 국내에서 유통한 제품의 경우에는 당사로 서비스 신청을 하시면 시리얼 조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접수 시 전산으로 확인되는 경우에는 생략합니다.

해외에서의 서비스 시에는 필요한 경우가 있으므로 확인 후 잘 보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품 보유 기간 안내

'부품보유기간'은 제품출고 후 서비스를 위한 부품의 보유기간을 의미하며, 부품보유기간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하여 제품의 단종일부터 5년(공정위 고시)입니다. 이 기간동안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품보유기간이 경과되면, 단순 점검, 조정, 청소를 포함한 관리 서비스도 제공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부품보유기간 이후에도 수리 가능한 경우가 있으므로 당사의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기서비스에 대하여

기기의 서비스는 동종의 기기의 출하 때와 같은 성능 상태(외관 상태 및 포장은 제외)로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서비스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 다른 제품(타사 포함)과의 결합을 위한 개조 서비스
  • 제품의 고장으로 인한 동반되는 손해(촬영에 소요된 비용 및 촬영으로 얻을 수 있는 이익 등)에 대하여서는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수리 후 미인수 제품에 대하여

수리완료 후 3개월 이상 제품을 미 인수하는 경우, 해당 제품의 보관 및 분실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폐기 등 임의 처분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소리 프로세스

고객님의 제안이나 건의 사항 또는 불편한 부분에 대하여 아래의 절차에 따라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1. 고객에게서 제안·건의·불편사항 발생
  2. 인터넷 Q&A, 콜센터, A/S센터, 판매점 등을 통해 VOC 실시간 접수
  3. 담당자가 접수 확인 및 분석 후 처리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의거)
  4. 고객에게 피드백 (1~4 반복)